티스토리 뷰

무료재무설계 vs 유료재무설계, 현명한 재테크 방법

 

무료재무설계 vs 유료재무설계, 현명한 재테크 방법

 


2~3년 전 재테크 열풍이 불었었지요. 그러더니 지난 해부터는 재무설계가 열풍이네요.

직장인들 사이에서 종자돈 1억 만들기, 종자돈 10억 만들기가 한참 인기였는데, 요즘에는 재무설계가 크게 인기입니다.

 

예전에는 강남 부자들이 개인재무설계사를 두고 자산관리를 했었는데요.

저 같은 서민들은 감히 엄두도 못내 볼만한 일이라 생각했었는데, 최근 들어 무료재무설계가 유행처럼 번지면서 직장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지요.

 

무료재무설계 vs 유료재무설계, 현명한 재테크 방법

 

재무설계와 재테크의 차이

 

그럼 여기서 재테크는 무엇이고, 재무설계는 무엇인지 짚고 넘어가 보겠습니다.

 

재무설계에 대해 말은 많이 들어 보셨을텐데요.

정작 재무설계의 개념은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몇 년 전 대한민국에 펀드열풍이 불었었지요.

 

그 때 당시 적금을 넣으신 분들은 원금에 이자 조금 받는 정도였는데...
펀드에 투자하신 분들 중에는 원금의 2배에서, 많게는 3배 이상까지 받아 가시는 분들도 있었지요.


 

무료재무설계 vs 유료재무설계, 현명한 재테크 방법

 

그 때 당시 유행했던 단어로 브릭스(BRICs)가 있지요.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여기에 베트남 펀드까지 유행이었지요.

 

그러다보니 가진 돈을 몽탕 털어서 펀드에 투자했는데, 1~2년 후 유럽발 금융위기 등으로 인해 반토막이 나면서 엄청난 손해를 입는 아픔을 경험하신 분들이 많았지요.
그러다보니 안전하게 예금에 몰리는 현상도 볼 수 있었고요.

 

재테크는 펀드나 예금, 적금 등을 잘 활용해서 돈을 불리는 기술을 말합니다.

 

재무설계는 자신의 수입과 지출 등 재무상황을 분석하고, 소비습관을 파악한 후 10년 단위로 계획을 세우는데, 20대에는 결혼자금, 30대에는 내집마련, 40대에는 내집마련을 위한 대출금 상환, 자녀 학자금, 노후대비 등을 위한 목적자금 계획 등을 세우는 것으로, 개인의 상황에 맞는 효율적인 돈 굴리기 설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료재무설계 vs 유료재무설계, 현명한 재테크 방법

 

엄밀히 얘기하면 재테크는 돈 불리는 기술일 뿐이며, 재무설계의 수단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에 대해 크게 오해하고 있는 것으로 재무설계는 부자들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점인데, 실상 재무설계가 가장 필요한 사람은 바로 직장인들입니다.

 

특히 투자자금이나 목적자금으로 사용하기 위한 종자돈을 아직 모으지 못한 직장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지요.

 

무료재무설계 vs 유료재무설계, 현명한 재테크 방법

 

투자방법에 대해서도 정확히 알지 못하고, 소득은 있지만 월급관리 방법을 잘 몰라서 저축을 제대로 못한 직장인, 자산관리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재무설계는 필수라고 할 수 있지요.

 

많은 분들이 돈 관리에 대해 항상 전전긍긍하는 이유를 보면...

올바른 소비생활과 자산굴리기, 투자방식 등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보니, 월말에는 남는 것이 없는 것입니다.

 

단기계획과 중장기계획을 세우고, 지출의 흐름을 바로 잡아 현명한 자산 굴리기를 진행하는 등의 인생 포트폴리오(자산관리 계획표)를 짜서 진행해야만 종자돈 마련이 가능합니다.

 

시간은 절대 당신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우리는 민주주의라기보다는 무시무시한 자본주의 사회에서 머니게임을 진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루 빨리 재무 포트폴리오를 짜서 진행해야 합니다.

 

무료재무설계 vs 유료재무설계, 현명한 재테크 방법

 

재무설계, 유료와 무료의 차이는?

 

그럼 여기서 유료 재무설계무료 재무설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상적으로 신문사, 경제매거진, 개인 재무설계사는 재무설계를 유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2~3년 전부터 무료재무설계센터가 많이 생겨나면서 무료재무설계를 진행해 주고 있습니다.

 

재무설계를 받을까 고민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재무설계 상담비용인데, 유료로 재무설계를 상담 받자니 그렇지 않아도 빠듯한데 재무설계 상담비용까지 부담하고 싶지는 않고, 무료로 상담 받자니 왠지 허접하거나, 사이비(?) 재무설계센터이면 어쩌나 하는 걱정 때문입니다.

 

무료재무설계 vs 유료재무설계, 현명한 재테크 방법

 

그래서 믿을만한 무료재무설계센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무료재무설계센터 중에서도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으로, 실력있는 수석재무설계사를 직접 지정해서 상담 받을 수 있는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센터"는 한국경제닷컴에서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곳으로, 매달 4천명 이상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본인의 재무상황에 대한 정확한 분석 및 중장기적인 포트폴리오도 구성하시고, CMA 상품을 비롯해서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 금융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재테크 전략에 대해서도 조언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재무설계 사이트

리더스리치의 재테크정보 : 재무설계상담 및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전과정 100% 무료

리더스리치의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 수석재무설계사를 통한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재테크!!!

 

이제 더 이상 미룰 때가 아닙니다.

지금처럼 저금리 시대에는 더 이상 은행의 정기적금이나 예금만으로는 자산을 효과적으로 불리기 어렵습니다.

여러 금융상품들을 통한 분산투자만이 빠르게 자산을 늘려나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나만의 재테크 포트폴리오 구성 및 효과적인 전략만이 부자가 되는 지름길로 한발 더 다가서는 것입니다.

 

무료재무설계 사이트

리더스리치의 재테크정보 : 1억만들기, 내집마련, 종자돈만들기, 직장인 재테크 전과정 100% 무료

리더스리치의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 다양한 맞춤형 재무설계 및 포트폴리오무료 제공!!

 

 

 

 

 

무료재무설계 사이트

나의 재무등급은? : 나의 재무상황 점검 및 맞춤형 포트폴리오 무료 제공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 CMA 통장이란, CMA RP형, CMA MMF형, CMA MMW형, CMA 종금형, CMA 통장 만들기

 

[링크] - 은행이자 높은곳, 은행 이자율 비교, 저축은행 예금 이자 높은 곳(2015년 4월 기준)

 

[링크] - 워렌버핏 스승이 추천하는 적립식펀드 수익률 비교(2015년 4월 기준)

 

[링크] - 돈 모으는 방법 돈 모으는 5년 공식 활용하라!

 

[링크] -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ETF 상장지수펀드 주가연계상품이란?

 

[링크] - 원금 보장형 ELS 상품 주가연계증권 주식연계증권 이란?

 

[링크] - 보험료가 부담스러울 때 보험료 줄이는 방법

 

[링크] - 20대 재테크, 30대 재테크, 40대 재테크, 50대 재테크 방법

 

[링크] - 재무설계 포트폴리오 무료작성 해 주는 곳

 

[링크] - 강남부자들의 재테크와 재무설계는 무엇이 다른가?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