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 가입 요령

 

 

인터넷을 이용해서 조금만 검색해 본다면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험관련 정보도 인터넷을 이용하면 쉽게 얻을 수 있지만, 충분히 검색해 보신 후에는 꼭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얻은 정보가 잘못된 정보는 아니겠지만, 경우에 따라 불리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고, 유리한 내용 위주로만 설명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본인에게 불리한 정보는 모른 상태에서 가입했다가 정작 필요할 때 보장을 못 받는다면 너무 억울하잖아요. 인터넷 검색도 좋지만 최종적으로는 전문가의 도움을 꼭 받아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 가입 요령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이란 보장자산 중 하나입니다. 보장자산이란 만약에 있을 사고를 대비해서 들어두는 보험을 말합니다. 보장자산에는 살아있을 때 받는 혜택과 사망 시 받는 혜택이 있습니다.
  
실손보험은 사망 시 보다는 살아있을 때 재산을 지켜주며, 치료비를 보장해 주는 보험상품을 말합니다. 국민 대다수가 가입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이 찾는 보험입니다.
 
실손보험이란 환자 본인이 부상이나 질병으로 인해 부담한 실제 병원비를 실손으로 보장해 주는 보험 상품입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해 주는 급여항목 뿐만 아니라 MRI, CT, 특진료, 약값 등 비급여 항목의 치료비까지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비의 약 90% 지원, 통원의료비는 1~2만원 정도의 자기부담금)
 
또한 일상 생활중 입을 수 있는 상해인 타박상, 찰과상, 디스크도 보장해 주며, 신종질병인 광우병, 조류독감, 신종플루도 보장해 줍니다.
 
비급여 항목의 경우 상당한 부담이 되는 것이 현실인데, 실제 치료비용 및 병원비를 해결할 수 있으니 큰 걱정을 덜 수 있답니다.
 
또한 특약을 통해서 암보험이나 운전자보험에 가입한 효과도 얻을 수 있어서 인기가 아주 좋은 보험 상품입니다. 보험 중에서는 혜택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 가입 요령


 

우리는 질병이나 사고로부터 안전할 수 없습니다.


목돈마련을 통해 내집마련을 계획하고 급여의 상당수를 적금에 불입하고 계신 경우,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 고액의 병원비가 나온다면 그동안 불입했던 적금도 해약해야 되고, 그렇게 되면 적금만기 때 받을 수 있는 이자도 받을 수 없어서 손해가 이만 저만이 아닐 겁니다.
 
이 경우 실손보험(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었다면 적금을 해약할 일도 없게 되므로, 이자 손실도 덜 수 있고, 내집마련 계획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겠지요.
 
그래서 재테크 전문가들이 가계수입의 5~10% 정도를 보장자산에 할당하라고 하겠지요. 실손보험이 실제 치료비 및 병원비를 해결해 주기 때문에 가정 경제를 지키는데 꼭 필요한 보험입니다.
 
우리는 흔히 보험 가입할 때 지인을 통해서 알아보고, 지인에게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중요한 실손보험을 지인의 몇 마디 설명만 듣고 가입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라고 했듯이, 꼼꼼히 따져보고, 비교해 보고, 자세히 알아보고 가입해야겠지요.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 가입 요령

 


 
 
 

실손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실손보험은 빨리 가입할수록 유리하다.

 
보험은 일반적으로 빨리 가입할수록 유리합니다. 실손보험 또한 빨리 가입할수록 유리하죠. 나이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실손보험의 보험료가 높아집니다. 실손보험에 늦게 가입하면 그동안 보험료를 내지 않기 때문에 적게 낸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그 기간 동안 사고나 질병 발생 시 혜택을 받지 못하게 되므로 적게 냈다고 할 수 없지요.
 
나이가 많아지면 보험료는 더 높아지지만 보장은 똑같습니다. 또한 실손보험 가입전에 질병이 생긴다면 실손보험에 가입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설령 실손보험에 가입이 되더라도 중요한 보장들은 받을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실손보험 가입은 빠르면 빠를수록 유리합니다. 설마 내가 무슨 병이 걸리겠어? 라고 생각하는 것 보다는 하루라도 빨리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 가입 요령


 

실손보험 보장금액은 적당한 금액으로 가입하라.

 

실손보험의 경우 입원의료비는 얼마가 적당할까?

 
간단한 질병의 경우 입원의료비 부담이 크지 않지만, 중대질병의 경우 몇 천만원은 쉽게 넘어갑니다.
 
그러므로 입원의료비는 5천만원 정도는 책정을 해 두셔야 합니다.
 
통원비는 30만원이나 50만원 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통원비는 목돈이 들어가는 경우가 아니기 때문에 큰 부담이 되지는 않습니다.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 가입 요령


 
 


실손보험의 만기보장 나이는 100세로 가입하라.


실손보험의 만기보장나이가 80세일 경우 80세까지만 보장해 준다는 의미입니다.
평균수명 100세를 내다보는 시점에서 80세까지만 보장해 주는 보험에 가입한다는 것은 무언가 부족한 느낌이지요.

 
80세 만기 이후 실손보험에 다시 가입하면 될까요?
보험사에서 80세가 넘었는데도 가입을 받아줄 지 미지수입니다.

 
또한 흔하디 흔한 혈압약 복용만으로도 가입을 제한하지 않을까요?
가입할 때부터 100세 만기로 실손보험에 가입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 가입 요령


 
 


실손보험의 의료기간은 길게 할수록 유리하다.


 
실손보험은 입원의료비도 보장해 줍니다.
 
즉 병원에 입원하게 되면 실손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실손보험에 가입하실 때 입원의료기간을 길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짧은 기간으로 실손보험을 가입했는데 장기입원해 있다면 혜택을 받을 수 없으니까요.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 가입 요령

 


 

 
 


실손보험 가입 시 통원의료비 보장날짜를 확인하라.


 
실손보험은 통원의료비도 보장을 해 줍니다.
 
통원의료비는 연 180건, 최대 3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통원의료비는 실손보험 만기 후 180일까지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실손보험 만기가 되었다고 해서 통원의료비 혜택을 못 받는 것이 아닙니다.
 
통원의료비 보장날짜를 꼭 확인해 두시고, 최대한 보장 받으시기 바랍니다.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 가입 요령


 

 
 


건강보험과 실손보험에 같이 가입해 두면 좋다.


건강보험은 중증 질환에 보장이 최적화 되어 있으며, 실손보험은 넓은 범위를 보장해 주고, 실제 치료비 및 병원비를 지급해 줍니다.
 
그러므로 실손보험과 건강보험을 적절히 비교하시고, 본인의 병력이나 가족력을 고려해서 상호보완이 될 수 있도록 둘 다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경제적 형편 상 둘 다 가입하는 것이 어려우시다면 실손보험을 우선적으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 가입 요령


 


실손보험 가입 시 암보장 특약에 가입하면 좋다.


 
실손보험 특약으로 암보장 특약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보험은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암보장 특약에 가입하게 되면 암 진단비, 고액암 진단비, 암 입원비 등을 보상 받을 수 있고, 암 진단금은 처음 가입 시 약정한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 보장을 강화시키고자 하신다면 암보험에 따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 가입 요령

 


 

 
 


실손보험 가입 시 운전자보험 특약에 가입하면 좋다.

 
실손보험에 가입 시 운전자보험 특약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의 보장 내역도 대부분 혜택 받을 수 있고, 특약 기간도 100세까지 보장해 주는 실손보험도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에 따로 가입하지 않고도 실손보험 특약만으로도 충분히 혜택받을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 가입 요령

 

 

 


실손보험은 중복으로 보상되지 않는다.


 
실손보험은 중복 보상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실손보험에 여러 개 가입해 두더라도 보상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실제 치료비 이내입니다.
 
예를 들어 실손보험 2개에 가입해 두었는데, 치료비로 100만원이 나온 경우, 보험사별로 각각 100만원을 받는 것이 아니라, 보험사별로 50만원씩 보상해 주므로 결국 100만원만 혜택을 받게 됩니다.
 
실손보험은 저렴하면서도 가장 보장이 많은 좋은 보험 하나만 가입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 가입 요령


 
 
 


실손보험료 부담된다면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라.

 

실손보험에 가입 시 보험료 부담이 크다면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기환급형은 만기 후에 보험료를 돌려받으므로 보험료가 비싸지만, 순수보장형은 만기 시 보험료를 돌려받지 않기 때문에 보험료가 절반 수준이며, 실손보험의 보장은 동일하게 혜택받을 수 있습니다.
 
순수보장형 가입으로 보험료 부담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 가입 요령

 

 
 
 


각 보험사의 주력 상품들을 비교해 보고 선택하라.


 
각 보험사에는 주력 상품들이 있습니다.
 
주력 상품은 많은 분들을 대상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보험료가 저렴하면서도 보장이 좋습니다.
 
각 보험사별 주력 상품 및 인기 상품을 따져보고,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 가입 요령

 
 
 
 
 


실손보험은 비갱신형 가입이 경제적이다.


 
실손보험에 가입할 때 갱신형 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처음에는 보험료가 저렴하지만 주기적으로 보험료가 인상되므로, 총 납입금액은 비갱신형 실손보험보다 많게 됩니다.
 
그러므로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 실손보험에 가입하시는 것이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갱신형 실손보험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은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부터 만기 시까지 보험료의 변동이 없습니다. 즉, 의료실비보험 만기 시까지 보험료 인상이 없습니다.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은 보험료가 정해져 있으므로 가계지출을 계획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은 가입 시에는 갱신형 의료실비보험보다 보험료가 높지만 총 납입 보험료는 갱신형 의료실비보험보다 저렴합니다.

 

 

 

 

갱신형 실손보험

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은 3년이나 5년 간격으로 보험료를 다시 책정합니다.
재책정 시 보험료가 변동되는데 인하가 될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 인상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책정 기준 : 가입자 나이 * 물가상승률 * 손해율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 가입 요령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