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버블파이터 게임, 버파 게임소개, 타겟영역, 게임규칙, 게임액션, 버파 캐릭터 소개

 

 

 

 

 

버블파이터 줄여서 버파 게임은 다오, 배찌 등 넥슨의 게임등을 통해 친숙해진 대표 캐릭터 들을 앞세워 물총싸움을 벌이는 캐주얼 온라인 게임이다. 버파는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게임처럼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버블파이터 게임 소개

 

버블파이터는 어떤 게임인가? 버블파이터는 물총으로 상대방을 공격하고, 물에 가둔 상대를 터뜨려 점수를 얻는 캐주얼 TPS 게임입니다.

 

물총으로 서로 돕고 싸운 슈팅게임으로 다오, 디지니, 배찌 등등 이미 BnB와 카트라이더를 통해 친숙해진 캐릭터들이 이번엔 물총을 들었습니다. 물총을 쏘며 상대팀을 공격하고, 버블에 갇힌 우리편을 돕는 귀엽고 밝은 분위기의 비폭력적인 게임 플레이가 특징입니다.

 

또한 달리기, 벽에붙기, 구르기 등 다양한 액션을 통한 신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TPS(Third Person Shooter)란 게임 상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시점에서 바라보는 모양이 아닌, 캐릭터의 주변에서 관찰하는 모양인 3인칭 관찰자 시점에서 진행하는 게임 장르를 말합니다. 게임 상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시점에서 바라보는 방식인 FPS(First Person Shooter)와 달리 자기 캐릭터가 어디에 있는지 볼 수 있어 게임 진행이 쉽고, 자기 캐릭터의 움직임을 모두 볼 수 있어 재미있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타격영역

 

타격영역이 넓은 무기는 좀 더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상대가 영역 안에 들어온 상태에서 발사하면 상대가 정 중앙에 오지 않아도 명중합니다. 그림처럼 타격 영역이 넓은 무기는 상대를 좀 더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라이플의 영역은 타격 영역은 더 좁습니다. 타격 영역은 무기의 용도나 위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라이플의 타격 영역은 피스톨의 타격 영역보다 더 좁습니다.

 

 

게임 규칙

 

1. 버블

 

HP가 0이 되면 물방울에 갇혀 버블 상태가 됩니다. 내가 버블이 되면 도망쳐 살아나야 하고, 상대를 버블로 만들었다면 점수를 얻기 위해 버블을 터뜨려야 합니다.

 

 

2. 팡

 

물방울에 갇혀 버블이 된 상대를 터뜨려 점수를 얻습니다. 버블을 터뜨리려면 버블 가까이 다가가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헬프

 

물방울에 갇혀 버블이 된 우리편을 살려주는 것을 헬프라고 합니다. 버블이 된 우리편에 가까이 가서 부딪혀 헬프합니다.

 

 

게임 액션

 

버블파이터는 캐주얼 FPS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액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가로막는 벽에 붙어 적을 몰래 지켜볼 수 있으며, 벽을 뛰어넘거나 벽에서 갑자기 튀어나가 적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또 구르기와 점프를 이용해 적의 공격을 민첩하게 피할 수도 있어 플레이에 역동성을 더해 줍니다.

 

1. 벽에 붙은 상태

벽에 붙기 아이콘이 표시되는 엄폐물에서 W키를 재빨리 두 번 누르면 벽에 붙기가 가능합니다.

 

2. 빼꼼

벽에 붙은 상태에서 A키나 D키를 누르면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빼꼼 내다볼 수 있습니다. 그 상태에서 물총을 쏘고 재빨리 다시 숨을 수 있습니다.

 

3. 꼼벽 뛰어넘기

어떤 엄폐물은 벽에 붙은 상태에서 뛰어 넘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아이콘이 표시가 되면 W키를 눌러 벽에 메달린 후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벽을 뛰어 넘습니다.

 

 

 

캐릭터 소개 - 다오(Dao)

 

정의로운 파이터, 정의롭고 착한 성격으로 버블에 갇힌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라면 위험을 무릅쓰곤 합니다. 가끔 덜렁거리는 탓에 위험에 처하기도 하지만 친구들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합니다.

 

 

캐릭터 소개 - 디지니(Dizni)

 

예쁘고 여성스런 붐힐 마을의 자칭 히로인

사실은 괴력을 가진 왈가닥 아가씨, 좋아하는 다오와 함께 한다면 어떤 무기라도 능숙하게 쓸 수 있답니다.

 

 

캐릭터 소개 - 배찌(Bazzi)

 

연속 구르기의 달인, 잠이 많고 게으른 낙천적인 친구이며, 연속 구르기의 달인이기도 합니다. 날렵한 연속 구르기의 상대방을 교란시키는 믿음직한 동료입니다.

 

 

캐릭터 소개 - 우니(Uni)

 

총탄 사이를 누벼라! 우니는 아직 아기지만, 버블 파이팅에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몸집도 작기 때문에 상대편으로부터 잘 숨고, 상대편의 공격을 잘 피할 수 있답니다.

 

 

캐릭터 소개 - 모스(Mos)

 

콤보팡의 테크니션! 천재 기술자로 알려진 모스는 물총싸움의 달인이기도 합니다. 특히 최근에 모스는 "콤보팡"이라는 자신만의 특수 기술을 개발하여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콤보팡이란 가까운 버블을 빠르게 팡하는 엄청난 기술입니다.

 

 

캐릭터 소개 - 에띠(Ethi)

 

물폭판의 스페셜리스트! 에띠는 물총싸움보다는 물폭탄의 원리와 개량에 더 마음을 쏟고 있습니다. 물폭탄을 가능케 한 물분자압축기술을 발명한 것도 바로 에띠입니다. 자타공인 물폭탄의 전문가인 에띠는 두 개의 물폭탄을 한 번에 던지는 "더블뱅"을 사용합니다.

 

 

캐릭터 소개 - 케피(Kephi)

 

거대한 덩치 막강한 체력! 케피는 거대한 덩치와 막강한 체력을 자랑하는 믿음직한 친구입니다. 다른 친구들보다 월등히 뛰어난 체력 덕에 버블 될 걱정없이 적들에게 돌격할 수 있습니다. 군것질을 좋아하는 케피는 물통과 물폭탄 보급품만 먹어도 체력을 회복하는 귀여운 먹보입니다.

 

 

캐릭터 소개 - 마리드(Marid)

 

새침데기 말괄량이 공주님! 공주병이 심한 부잣집 아가씨, 짝사랑하는 다오와 친해지기 위해 버블파이팅을 시작했습니다. 마리드는 경쟁자인 디지니에게 절대 지지 않겠다고 다짐합니다. 마리드는 리스폰마다 물폭탄과 좀비킹의 공격을 1회 방어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소개 - 럭셔리 마리드

 

럭셔리한 그녀! 말괄량이 주근깨 마리드가 예뻐진 모습과 명품 신상 옷을 입고 럭셔리하게 다오 배찌 친구들 앞에 나타났습니다. 이젠 라이벌 디지니를 제치고 다오의 사랑을 얻을 수 있을까요? 럭셔리한 그녀와 버블파이팅!! 특수기능으로 물폭탄 스턴 시간 감소, 구르기 거리 증가, 이동속도 증가, 루찌 +50% 보너스가 있습니다.

 

 

캐릭터 소개 - 라비

 

버블 시티에서 찾아온 새로운 버블파이터! 라비는 버블 시티에서 찾아온 뛰어난 버블 파이터입니다. 꿀벌을 좋아하고 자유로운 것을 좋아하는 라비는 붐힐마을 친구들의 버블 파이팅 실력을 확인하기 위해 나타났습니다.

 

 

채널 정보

 

초보 채널은 이제 막 버블 파이터를 시작한 초보 파이터들을 위한 채널입니다.

 

 

중수 채널은 더 이상 초보라고 부를 수 없는 실력을 가진 파이터들을 위한 채널입니다.

 

 

고수 채널은 진정한 버블파이팅 실력을 갖춘 고수 파이터들을 위한 채널입니다.

 

 

수련 채널은 좀 더 고수가 되기 위해 열심히 수련을 쌓는 수련용 채널입니다.

 

 

자유 채널은 레벨과 상관없이 누구와도 맞붙을 수 있는 채널입니다.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댓글